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240122]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1 인솔교사 박지원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1-22 22:14 조회109회

본문

안녕하세요. 자유, 우현, 찬율, 하륜, 유준, 지구, 종윤, 현준, 창빈, (이)서준, 민성, (김)서준 담당 G01 인솔교사 박지원입니다.

 

오늘 말레이시아의 날씨는 어제처럼 맑고 화창한 날씨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요즘 들어 아이들이 잠을 깊게 자는 아이들을 보며, 한 순간이라도 더 푹 재워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각 방을 돌며 아이들을 깨우는 동안, 아이들이 편안하게 잠자는 모습을 볼 때마다 행복함이 가득하게 느껴집니다. 맑은 날씨로 하루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기분 좋게 깨어나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식사는 계란새우볶음밥 양배추샐러드 치킨너겟 햄볶음 김치 감자국 식빵 & 땅콩잼이 나왔습니다. 치킨너겟이 인기가 많아 아이들이 잘 먹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원어민 선생님 수업시간 아이들이 가장 즐겁게 수업하던 교실은 Familia 선생님의 교실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노래 가사를 해석해보고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이 있었는데 아이들 모두 밝게 웃으며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매 시간 아이들을 보러 교실로 들어가면 아이들의 귀여운 노랫소리가 가득하게 울려 퍼져 저도 함께 따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다른 수업도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며 기특한 마음에 칭찬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점심식사는 밥 순두부&간장양념장 땅콩조림 김치 돼지고기부추볶음 닭곰탕 수박이 나왔습니다. 오늘 따듯한 닭곰탕이 나와 아이들이 밥을 말아 먹는 모습이 참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CIP 수업 시간에는 ‘Musical Day 2’가 진행되었습니다.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from Frozen), Banana Cha Cha, Un Poco Loco(from Coco), Baby Shark, Under the Sea, Hakuna Matata 곡을 팀별로 정한 뒤 금요일에 있을 Musical Day를 위해 연습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어제는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 속 연습을 했다면 오늘은 팀별로 모여 노래를 연습하고 각자 역할을 맡아 파트를 연습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열심히 연습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금요일의 퍼포먼스 대회를 기대하게 되었고 아이들이 자신감 있게 공연을 준비하기를 바라며 조용히 교실 밖을 나갔습니다.

 

오늘 영어일기 시간에는 자유 주제로 자신이 캠프에서 있었던 일, 기억에 남는 일 등 다양한 방면으로 일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캠프에서 있었던 액티비티 활동을 쓴 아이들이 가장 많았으며 해외 캠프라는 새로운 경험 속 자신이 변화되는 모습도 느낀 아이들도 많았습니다. 영어 일기를 쓰면서 고민하거나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어땠는지 토론하는 아이들의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외국에서 부모님과 오랫동안 떨어져 지낸 경험이 처음인 아이들에겐 많은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저녁식사는 밥 닭고기무침 김치전 김치 롱간 잔치국수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김치전이 가장 맛있었는지 김치전을 더 받기 위해 길게 줄을 선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녁식사가 끝나고 아이들과 영어 단어 시험을 마무리 한 후 하륜이의 생일파티가 열렸습니다. 하륜이의 생일이 22일이라 며칠간 어떤 식으로 생일 파티를 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몰래 ‘롤링페이퍼’를 꾸며 하륜이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하는 내용을 담았고 G01 아이들 뿐만 아니라 다른 반 아이들도 모여 함께 축하를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가장 원했던 라면 파티를 하자고 하니 하륜이와 모든 아이들이 싱글벙글 웃으며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준비한 생일 파티가 하륜이의 마음에 들었는지 정말 기뻐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면서 행복한 기분이 가득했습니다. 하륜이가 한국에 가서도 말레이시아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했던 생일 파티를 기억하기를 바라며 파티를 마무리 했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유: 나의 장점은 다른 형들한테 인기가 많고 친해진 형이 많다. 단점은 가끔씩 상처받을 말을 한다. 단점을 고치려면 상처받는 행동이나 말을 줄이는 습관을 바꾸고자 노력할 것이다.

 

우현: 나의 장점은  잘 노는 것이다. 단점은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이다. 단점을 고치려면 질문을 줄이거나 선생님 말씀이 끝나면 말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찬율: 나의 장점은 공부를 잘하는 것이다. 단점은 많이 우는 것이다. 단점을 고치려면 안 우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 그리고 슬픈 생각을 많이 안하면 많이 울지 않을 것 같다. 앞으로 웃는 모습을 더 많이 보여줄 것이다.

 

하륜: 나의 장점은 운동을 잘하는 것이다. 단점은 말을 좀 안듣는 것이다. 단점을 고치려면 말을 잘 듣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잘 참는 법을 배우려고 노력할 것이다.

 

유준: 나의 장점은 친구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다. 단점은 친구들과 싸울 때가 가끔씩 있다. 단점을 고치려면 친구들과 같이 있을 때 좀 더 생각을 하고 말하는 것을 연습할 것이다.

 

지구: 나의 장점은 영어를 잘하는 것이다. 단점은 친구들을 가끔씩 놀린다. 단점을 고치려면 친구들한테 생각하고 말하고 그런 행동을 하지 않도록 매번 신경쓸 것이다.

 

종윤: 나의 장점은 친구들과 잘 지내는 것이다. 단점은 친구들을 가끔 놀리는 행동을 한다. 단점을 고치려면 친구를 놀리고 싶더라도 참고 말하고 싶은 행동을 아무렇게나 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

 

현준: 나의 장점은 소리가 커가지고 잘 들리는 것이고 단점은 말보다 행동이 먼저 나간다. 단점을 고치려면 말을 많이 안하는 게 좋을 것 같고 친구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을 연습할 것이다.

 

창빈: 나의 장점은 선생님 말씀을 잘 듣는다. 단점은 가끔가다 폭력적으로 변할 때가 있다. 단점을 고치려면 행동을 하기 전 침착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법을 더 배울 것이다.

 

(이)서준: 나의 장점은 운동을 잘하는 것이다. 단점은 친구들을 자주 놀리는 것이다. 단점을 고치려면 먼저 이렇게 행동하기 전에 일어날 일들을 생각하고 행동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민성: 나의 장점은 단어 외우는 것을 잘한다. 단점은 친구들을 놀릴 때도 있다. 단점을 고치려면 좀 더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이 앞서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

 

()서준: 나의 장점은 친구들을 재밌게 해주는 것이다. 단점은 친구들을 자주 놀리는 같다. 단점을 고치려면 말하기 전에 3 정도 생각하고 말하기를 연습하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